슈프리마 CI

오늘의 중소기업 소개는 슈프리마.

 

먼저 고백하자면 해당 회사는 내가 영업을 가본 회사가 아니다. 단지 오늘은 주식 투자자로서 조금 눈여겨보고 있는 회사 중 하나는 소개해보고자 함이고, 많은 기업을 스크리닝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중소기업에 어울리는 회사라고 판단되어 소개해본다.

 

기본적으로 필자의 투자 스타일은 안전지향형이다.

어느정도 리스크는 받을 수 있지만, 그 리스크를 받기 위해서는 정보가 많이 필요하며

그 정보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내가 투자하는 기업의 미래가 밝아야 마음 편안하게 투자할 수 있다.

이전에는 성급한 투자와 정보 없이 테마를 따라가는 경우도 많았는데 그런 기업들은 기본적으로 마음에 안정이 안되서 불안하여 엄청 신경 쓰다보니, 이 방법은 내 방법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잡설은 그만하고 기업 소개를 하도록 하겠다.


슈프리마는 생체 정보를 이용한 바이오 인증 시스템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지문을 이용한 제품을 판매하며, 최근 얼굴 인식이나, 코로나에 맞춰 발열 감지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생체 정보를 이용한 모든 인증 시스템은 다방면으로 개발 중에 있다.

 

슈프리마 비지니스 서머리

세계 최초로 지문 인식 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지문 인식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한다.

이 기술들을 필두로 스마트폰 제조사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얼굴 인식 솔루션도 개발이 완료되었고, 그 외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듯 하다.

 

어떻게보면 잠금장치라든가, 도어락이라든가 이런 부분들이 향후 미래에는 모두 생체 인식으로 바뀔 수도 있다고 본다.

아직은 지문인식도 쪼금 미흡한 부분이 많고, 얼굴인식이나 홍채인식을 이용한 인증 시스템이 완벽하진 않지만, 이 기술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도어락이나 일반 사무실 등 잠금장치들에도 완연하게 퍼질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유심히 보고 있는 기업인건데.... 이제부터라도 기업 조사를 해봐야 하겠다.


재무제표를 한 번 보도록 하자.

추석 연휴인 오늘, 그러니까 2020년 9월 29일 화요일 기준으로 

시가총액 2,251억 / 주당 31,300원이다.

슈프리마 재무제표

2019년 기준으로 매출액 721억 / 영업이익 246억이다.

2020년 컨센서스는 나와봐야 아는거고 이제 2020년이 머지 않았으니(주륵....ㅠ) 따로 따져보진 않겠다.

 

중요한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꾸준한 매출액 상승세. 작지만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고, 그에 따른 영업이익이 맞춰서 꾸준히 상승하진 않았지만 2019년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하였다.

영업이익 기준 멀티플 10이 안되는 수준이라... 비싸진 않은 것 같다.

 

기업 자체로만 봤을때,

기업은 자고로 돈을 벌어야하는데, 전년대비 항상 돈을 더 많이 벌고 있는 상태이며, 미래 4차산업에서 성장할만한 생체 인증 시스템 /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기에 성장성도 높아서 좋게 보고 있다.

 

코로나 이후 조정을 잘 받은거 같은데...... 좀 더 알아봐야겠다.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도록 하자.

슈프리마 주식 차트

위에서 말한 것처럼, 최근 조정을 잘 받았다.

 

현재 주가가 코로나 이전 주가를 회복 못한 것처럼 보이지만, 2019년 말 기준 주가로 봤을때는 비슷한 수준이다.

결국 코로나로 인한 폭락은 다 회복했고 남은 것은 슈프리마 기업 자체의 성장성, 그리고 미래가치. 즉, 앞으로 얼마나 돈을 잘 벌것이냐, 벌고 있냐로 주가를 움직일 것이라 생각된다.

 

그렇기 때문에 슈프리마의 비지니스 모델과 시장 경쟁력을 잘 판단해서 돈을 더 많이 벌 것이라 판단된다면 주식을 조금 담아봐도 좋지 않을까 한다. 그리고 필자는 그런 점에서 슈프리마를 좋게본다. 하지만 현재는 현금이 없기에... 따로 투자할 생각은 없고 한동안은 지켜보려한다.


마치며...

영업과 무관한 업체를 소개해보았다.

사실 내가 영업하는 업체들 중 상장한 업체는 그리 많지 않다.

상장사 위주로 소개하다보니 너무 한 산업군에 치우치는 것 같아 분위기 전환겸 유심히 본 기업을 소개해보았다.

 

다음 글은 다시 영업한 업체에 대한 소개로 돌아올 예정이니... 

떠나지 말아주시길...

 

추석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

다음주 주식 시장을 기대하며!

블로그 이미지

쿨피스랑

언제나 부담없이

,